최근 개인 프로젝트 때문에 서버 하나 필요해서 클라우드 쪽을 이것저것 비교해봤는데,
웬만한 큰 업체(AWS, Azure 등)는 가입부터 관리까지 진짜 피곤하더라고요. 가격도 은근 비싸고...
그래서 국내에 좀 괜찮은 곳 없나 여기저기 뒤지다가 NebulaX Cloud라는 업체를 우연히 발견했어요.
솔직히 처음 들어본 곳이라 살짝 걱정은 했는데, 일단 가격이 합리적이라 한 달만 써보자 생각하고 Compact Small(2 vCPU, 2GB RAM) 플랜으로 서버 하나 열어봤습니다.
세팅은 결제하고 나서 25분 정도 걸렸던 것 같고, 곧바로 서버 IP랑 접속정보 메일로 왔어요.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절차 없어서 되게 깔끔했음.
성능은 개인이 웹 돌리거나 DB 연결해서 쓰기에 충분했고요. 다른 클라우드랑 큰 차이는 솔직히 못 느꼈는데, 제일 좋았던 건 생각보다 관리팀 대응이 빠르다는 거였어요.
제가 리눅스에 아주 능숙한 편은 아니라서 문의 몇 번 넣었는데 답변이 빠르게 오고 세팅도 원격으로 좀 봐주셨는데, 이거 개인적으로 엄청 플러스였음.
특히 트래픽 포함 요금제라서 한 달 사용해보니 예상했던 금액 그대로 결제되는 게 좋았고요. 서버 초보 분들이나 개인 프로젝트에 딱 맞는 규모라서 괜찮은 것 같아요.
한 달 써보고 만족스러워서 장기적으로 갈 생각인데, 서버 간단하게 돌리고 싶거나 중소규모 프로젝트 서버 찾는 분들은 한 번쯤 써봐도 좋을 듯하네요.
링크 남겨놓을게요, 참고해보세요.
dlstkgo
Lv. 1
댓글 1
이 회사 운영하는 대표가 몇년전 Azure for Student(학생 인증시 크레딧 주는 프로그램)으로 리셀하다가 적발된적 있습니다. (지금도 그렇게 하고계실지는 모르겠네요.)
폐업하고 사업자 등록하고를 수차례 반복하신분이니 비추 드립니다.
애초에 그거말고도 사이트는 노코드로 만들어져서 관리 페이지같은건 지금 당장 없고 폐업할때까지도 없으실겁니다.
"네뷸라엑스를 활용하는 고객과 경험을 살펴보세요" 써두고 아래 3사, CF, 에퀴, 킨스 써둔거부터 어이가 없습니다.
사장님 집에 사업자 등록증 많아서 좋으시겠어요,
통신판매업 등록하시는 잘 모르겠지만 등록 면허 비용은 회수 하시는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