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한 번도 이용해 보지 않았지만 최근 홈 페이지 이전을 하면서 방문을 해 보았습니다.

충격적이었던 것은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CMS 에 워드프레스, 그누보드에 적합한 호스팅 회사라고 첫 페이지에 소개가 되었습니다. XE 게시판을 이은 라이믹스가 빠져서 서운했습니다.

 

15년 전 홈 페이지를 만들면서 그 당시 있었던 한국 CMS 중에 고심하다 XE 가 나을 것 같아 시작을 했는데 지금도 만족합니다. 하지만 이전에는 홈페이지 서버 이전이 쉬웠는데 지금은 매우 어려운 것을 경험했습니다. 홈페이지를 호스팅 회사 (Interserver.net 호스팅 리뷰에 올렸음.)의 서비스로 이전은 했는데 (PHP7.4 그대로) PHP 보안 문제로 문제가 생기면 아마 홈 페이지를 운영하기 어렵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방문자도 동시 접속자도 적은 커뮤니티 사이트 입니다.)

 

라이믹스가 Cafe 24 에 빠진 것이 무슨 이유인지 궁금하면서 지금까지 XE 라이믹스로 잘 이용해 온 것에 개발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musil Lv. 2
Small Community web admin

댓글 1

  • cafe24 에서 사이트 만들면서 월 50 0원 짜리로 시작으로 회원들이 늘어날수록 상위웹호스팅으로 업그레이드 해서 그당시 제일높은게 4만원정도였는데 그거 쓰다가 어느날 디도스가 한번 들어온후에 서버가 몇시간 멈추더니 다시 되더라구요.

    그후에 엄청 느려져서 문의하니깐.. 

    디도스로 접속이 많아 서버부하가 심해서 같은서버를 쓰는 다른이용자까지 느려진다고

    다른 독립서버로 무료로 옮겨주었다고 선심쓰듯이 얘기하더라구요.

    사양이 처참할정도로 안좋은 서버로 옮겨주고 그후에 항의도 안받더라구요.

    디도스는 하루였는데 그후에 유배지로 보내진것처럼 사이트가 2~5배정도 느리게 열리고 처참했어요.

    그래서 일주일정도 참다가 이건 나가라는거구나 인식하고 타업체로 옮긴 기억이 있고 그후에 다시는 안쓴곳입니다.

     

    초기에 접속이 적은 사이트를 운영할때는 적합한곳입니다.

     

    신청할때 XE 자동설치도 있는것 보면 아예 배제하는것은 아니고 다른프로그램에 비해 XE사용자가 적어서 덜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 같아요.

     

    xe.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