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kr 도메인 가격인상으로 옮길만한 업체를 찾아보던 도중, 저렴한 국내 신생업체가 언급되어서 한번 사용해보았습니다.
https://eliv.kr
업력을 보면 24년 설립되었으며, 사이트는 여전히 개발중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 일반적인 결제는 진행되지만 관리 세부페이지나 세금계산서 발행 등 잘 사용되지 않는 페이지는 몇가지 눈에띄는 버그가 보였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개발용 도메인만 기관이전으로 옮겨보았습니다.
이전 과정이 자동으로 처리되지는 않았고,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수동으로 옮겨주시는 모습이였습니다.
다만 평일 근무시간에 채팅 문의를 남기니, 거의 즉시 답변이 달려서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인 소감은 사이트 디자인은 예쁘지만, 페이지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지 않아서 메뉴를 찾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다만 .com 도메인이 세금포함 13,000원대로 저렴하고, 어차피 연장할때만 접속하는 페이지 특성상 큰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소개 페이지를 읽어보면 도메인 말고도 CDN, VPS 등의 서비스로 확장하려는 계획도 있어보이는데, 잘 살아남아서 안정적인 회사가 되면 좋겠네요. :)
리버스
Lv. 7
모듈만드는 대학생입니다.
https://potatosoft.kr
https://potatosoft.kr
댓글 10
호스팅KR 가격인상으로 상당히 배신감을 느끼고 있는 1인 입니다.
개인 사이트 운영하는 목적이라면 도메인 몇개, 1만원이나 2만원이나 큰 차이가 없지만ㅋㅋ
저희 같은 에이전시는 한달에 수십개 업체 도메인을 구매하는 입장에서 1만원은 생각보다 이윤에 영향을 미치는데
신생업체가 수익 안남기고 저렴하게 도메인 구매 유도해서 어느정도 덩치가 커지면 호스팅KR처럼 결국 올려버리더라구요.
이렇게 되면 호스팅과 도메인을 각각 다른 사이트에서 관리,연장해야 하는 정말 쓸데없는 불편함이 생겨서 ㅋㅋ
갑자기 하소연 댓글이네요 ㅋㅋ..죄송합니다 ㅋㅋ..
결론은
저렴하게 시작해서 덩치가 커지면 결국 다시 올릴는 경우가 다반사라는..
그 부분은 시장경제상 어쩔 수 없는것 같아요.. ㅜㅜ
저는 도메인이 몇개 안되다보니 올리면 옮겨야지라는 마인드로 다니는데, 수십개 수백개를 관리하게되면 사실상 기업에 종속될테니 어렵겠네요..
그런데 호스팅kr에서 도메인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인상하지 않는다는 메일을 돌렸다고 하던데, 달에 수십개씩 구매하시는데 관련 소식 못받으셨나요?
https://rhymix.org/free/1926913#comment_1927346
오 첨봅니다 ㅠㅠ 정독해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결제 계정이 아니라 도메인보유를 많이한 계정은 예전 가격이라고 하네요
호스팅KR 의 경우 도메인 넘겨주기 쉬워서 아마 결제와 관리를 따로 하는경우 실제보유한 계정만 있다면
예전 가격으로 연장 되실것 같네요.
대신 관리계정은 한곳으로 몰아야 겠지만요.
그렇죠. 관리 할때 보통 호스팅, 도메인 포함해서 관리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받는 금액은 동일할테 지출 비용이 늘어나 버리는 상황이니.
다들 제일 저렴했던 호스팅kr에서 도메인 관리를 많이 하셨더라고요.
이제 거기가 가격을 인상해버리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닌 모양입니다..
음, 요즘 미칠듯한 환율을 고려할 때 .com이 부가세 제외 12,000원이면 오히려 손해일 것 같은데요?
환율 핑계로 여기도 곧 올린다에 10원 겁니다. ㅋㅋㅋ
물론 환율 핑계로 kr 도메인 가격을 올리는 어이없는 회사보다는 훨씬 낫지만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만, 신생업체다보니 유입용으로 저렴이 마케팅을 하고 있는게 아닐까요?
옆집이 도메인 가격을 왕창 올렸으니 한동안은 낙수효과 누리고자 낮은 가격을 유지하지 않을지.. 기대합니다 ㅎㅎ..
저도 꽤 보유하고 있는데, 아무 연락이 없네요ㅠㅠ
우선 급한데로 작년말에 모두 5년씩 연장을 하긴 했습니다.
국제도메인은 향후에 클플로 옮길 생각입니다.
그런데 국내도메인 업체 찾다보니 "반값도메인(halfdomain.co.kr)"이라는 회사가 있더군요. 호스팅케이알 이전 가격과 비슷하게 책정이 되어있던데, 사용해 보신 분들이 없는지, 후기나 추천을 못 봐서 고민중입니다
.
통신판매업번호를 보니 23년으로 비교적 신생업체에 속하네요.
ISMS도 받고 괜찮아보이긴 합니다만 후기가 많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