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AI 붐이 불면서 저도 집에 M4맥미니 한대 장만해 두었습니다만...
시간없음을 핑계로 초기 설정만 하고 그대로 모셔두었습니다.ㅜㅜ
처음 샀을 땐 오픈클로로 나름 스마트하게 AI 비서를 두고 살아보자.. 했던건데요.
XE 를 시작으로 CMS 를 통한 커뮤니티 제작에 입문했고, 얼마 전까지 업계에서 나름 큰(?) 규모의 커뮤니티도 운영해보았지만
취미생활로 하기에는 돈과 시간을 먹는 하마라는 판단(오류가 있어도 모두 외주맡겨야..)과 생업의 압박에 눈물을 머금고 드랍했는데요.ㅜㅜ
요새는 AI의 발달로, 어려운 문제도 짧은 시간과 상대적으로 적은 노력으로 해결되는 것을 보면서 여러 감정들이 듭니다ㅎㅎ
어쨌든 저는 코딩은 하나도 모르지만 제미나이나 챗 GPT로 바이브코딩을 한 결과물을 제 로컬 서버에 올려서 돌리는데 꽤 재밌더라고요.
그래서 이왕 돌리는거
이전에 한창 재밌게 빠졌던 라이믹스 생태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자료를 만드는걸 목표로 하면 어떨까 싶어서 여쭤봅니다.(딱따고기님이나 짠님처럼..)
그래서 과거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구상했던 모듈이나 서드파티를 제작해서 공유하고자 하는데, 회원분들께서 이미 몇 가지 바이브코딩을 위한 AI 툴(?)과 관련 팁들을 공유를 해주셨더라고요.
https://rhymix.org/tip/1941047
https://rhymix.org/tip/1941038
https://rhymix.org/free/1937125
https://github.com/zodkr/rhymix-claude/
https://rhymix.org/free/1936109
https://www.poesis.dev/tools/rxmodulegen
다만 한동안 라이믹스를 떠나있다가 온 입장에서 지금 당장 어떤 툴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좀 막막한 감이 있습니다. 게시물들 작성 시점이 다 과거이기도 하고..
현재 제가 맥미니가 있는 상태에서, 예를 들어서 오픈클로를 세팅하거나 세팅하지 않는다고 치면, 어떤 방법을 통해서 AI 툴을 사용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완성도 높은 자료들을 만들고 배포할 수 있을까요?
초기 세팅 방법이나 관련 도큐먼트가 있다면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0